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소개합니다. 봄철을 맞이하여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중에서도 당진은 봄 시즌 방문하기 좋은 관광명소가 많은 도시이기도 한데요. 당진시는 충청남도 내포지방에 위치하여 과거 신라 시대에 당나라와 교역이 많았던 항구였기도 합니다.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소개
당진에는 합덕제, 면천읍성, 삼선산수목원, 솔뫼성지 등 자연경관이 빼어난 명소가 많은 것이 특징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합덕제
2. 솔뫼성지
3. 면천읍성
4. 왜목일출
5. 제방방조제
6. 난지섬해수욕장
7. 도비도
8. 함상공원
9. 아미산
10. 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
1. 합덕제
충청남도 당진시 합덕읍 합덕리 395에 위치한 합덕제는 충청남도 기념물 제70호로 지정된 저수지입니다. 통일 신라 말기에 축조되었으며 방문하면 연둣빛의 버드나무와 벚꽃, 아름다운 유채꽃밭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봄꽃 구경 명소로 알려지는데요. 주변에는 합덕 수리민속박물관이 위치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2. 솔뫼성지
충청남도 당진시 우강면 솔뫼로 132에 위치한 솔뫼성지는 사적 제529호로 지정된 장소입니다. 솔뫼란 소나무가 우거진 산이라는 뜻으로 한국 최초의 사제 김대건 신부가 태어난 곳이며 그의 생가와 기념관이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2021년은 김대건 신부의 탄생 200주년으로 이를 기념하여 유네스코에서 김대건 신부를 세계 기념인물로 선정한 바 있는데요. 소나무와 함께 조성된 다양한 기념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면천읍성
충남 당진시 면천면 성상리 930-1에 위치한 면천읍성은 충청남도 기념물 제91호로 지정된 명소입니다. 이곳은 조선시대 초기에 축조된 전형적인 평지 읍성인데요. 주변이 화사한 꽃길로 장식되어 있어 봄 시즌에 사진 촬영하기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에는 미술관, 수공예품 상점, 카페 등 구경 거리가 많아 천천히 걸으면서 둘러보기 좋습니다.
4. 왜목일출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왜목길 15-5 왜목마을에 위치한 왜목일출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일출과 일몰, 월출까지 모두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곳 지형은 서해에서 북쪽으로 반도처럼 솟아나와 있는 특성때문인데요. 주변은 모래사장과 갯바위로 이루어져 있어 해수욕과 낚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 왜목마을 해수욕장이 있어 갯벌체험과 휴양시설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5. 제방방조제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 3길 100에 위치한 제방방조제는 당진시의 명소이자 추천 드라이브 코스이기도 합니다. 이 방조제는 당진시 석문면과 서산시 대산면을 잇는 3개의 방조제가 있기 때문인데요.
총 47km를 질주할 수 있으며 당진 팔경 중 하나로 꼽히는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삽교호 국민관광지에 방문하면 수변데크와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 아름다운 풍경 감상과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6. 난지섬해수욕장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난지1길 67에 위치한 난지섬해수욕장은 숨겨진 장소에 숨어있는 듯한 명품 해변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바닷가 모래사장이 잘 유지되어 있으며 맑은 물과 고운 모래로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우수해수욕장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반달 모양으로 길게 뻗은 해수욕장은 백사장과 방품림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어 가족이나 연인 단위의 여행으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7. 도비도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대호만로 2888-14에 있는 도비도는 과거 대호방조제 완공 후 육지가 된 장소입니다. 이곳은 농촌체험과 어촌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이 붐비는 곳이기도 한데요.
도비도의 앞바다는 썰물 때 갯벌이 드러나 조개, 게, 고동, 낙지 등 바다 생물의 생태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대호간척지에 조성된 농토에서 고구마 캐기를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관광하기 좋은 곳입니다.
8. 함상공원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3길 79 삽교호함상공원에 위치한 함상공원은 대한민국 해군, 해병대의 선상생활과 군사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군함 테마공원입니다.
삽교호국민관광지 앞바다에 있는 군함에서 다양한 무기와 장비들을 직접 보고 체험해볼 수 있으며 배와 배 사이를 오가며 군함 속 해병들의 생활을 자세하게 엿볼 수 있습니다. 해군과 관련된 색다른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권장되는 곳입니다.
9. 아미산
충청남도 당진시 면천면 아미로 354-29에 있는 아미산은 당진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명산입니다. 아미산 산행을 시작하면 잘 정비된 등산로와 산책로를 통해 특색 있게 펼쳐진 광경을 즐길 수 있는데요.
아무망루에 오르면 당진시의 남부를 수놓은 아름다운 풍경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또한 신라 때 창건된 영랑사를 비롯하여 고려 때 창건한 신암사와 안국사지 석불입상 등 다양한 불교유적과 유물을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10. 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안틀모시길 11에 위치한 기지시줄다리기 박물관은 500년 전통의 중요무형문화제 인 당진시 송악읍 기지시줄다리기와 국내외 줄다리기 관련 자료 및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옛날 사람들은 줄다리기를 하며 윗마을이 이기면 나라가 평안하고 아랫마을이 이기면 풍년이 든다고 믿었다고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실제로 전국 풍물대회 및 씨름대회 등 각종 민속행사가 많아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추천글
2022.03.08 - [설레는 여행] -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
이상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진시는 지형적인 특성상 깨끗한 자연환경과 해양자원이 풍부한 곳입니다. 또한 신라, 고려, 백제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문화관광지와 휴양지, 맛집 등 봄 시즌 식도락을 즐기기에 제격인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기회에 당진 여행 계획 한번 세워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설레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 (0) | 2022.03.08 |
---|
댓글